웹 개발/Spring Framework

[Eclipse] 이클립스에서 class 파일 열기(Class Decompile)

희랍인 조르바 2019. 2. 7. 00:08
이클립스에서 class 파일 열기.md

이클립스에서 class 파일 열기(class decompile)

클래스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decompiler 가 필요하다. complie이 된 java의 class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decompile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Enhancde Class Decompiler라는 아주 편리한 플러그인이 존재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class 파일을 decompile하는 법을 포스팅하겠다.

  1. class 파일을 바로 이클립스 창에 드래그앤드롭을 하면 아래처럼 에러 창이 뜰 것이다.



  2. 이클립스 마켓으로 가서 decompiler라고 검색하고 Enhanced Class Decompiler 를 다운 받는다







  3. 다운을 받다보면 검증되지 않는 콘텐츠라고 알림창이 뜨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니 그냥 OK 클릭, 그리고 재시작하라는 알림창이 다시 뜨고 이클립스를 다시 시작한다.





  4. 여기서 끝난게 아니다. 설치하고 나서도 class파일을 열어볼 수 없어 스택오버플로를 뒤져보다가 설정을 몇 개 더해줘야한다는 걸 알았다.

  5. 이클립스의 환경설정(preferences) 을 들어간다. General>Editors>File Associations를 보자. 사진에서 *.class, *.class without source 모두 Class Decompiler Viewer를 default로 설정해주어야한다.





  6. 그럼 이렇게 class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