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체제] 운영체제와 정보기술의 원리 - 반효경IT, 기술 도서 2020. 3. 7. 09:59
CS(Computer science) 지식의 부족함을 느끼며 지냈기에 가벼우면서 간단하게 요약된 책을 찾고 있었다.
당장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들을 습득하기에도 급급하기 때문에 흔히 OS를 한 방에 정리할 수 있는 '공룡책'을 읽을 시간적 여유, 마음적 여유가 없었고, 당장 내게 우선순위를 따졌을 때 OS의 깊이있는 공부는 우선순위가 높지 않았다.
그래서 찾은 책이 '운영체제와 정보기술의 원리'! (뵌적은 없지만 대단하다 생각하는 다른 개발자분의 블로그 글에서 칭찬하고 있었던 책이었다.)
책은 부담스럽게 두껍지 않고 약 300페이지 되는 분량이다. OS에 필요한 기본적인 목차들을 가져가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패스트캠퍼스'에서 OS 강의를 한 번 완강하긴 했지만, 공부란게 공부했던 것도 까먹는게 현실이라 이 책을 구입했고, 다시 한 번 읽어보았다.
딱 직장인 개발자에게 맞는 책이랄까..?! 시간 없는 사람들이 틈틈이 읽기 좋은 분량이며, 내용 또한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 계획으로는 여러 OS 책을 찾기보다 그냥 이 책을 여러번 읽는게 나을 것 같다.(당장 OS가 아니고서 해야할 공부들이 너무 많다 ㅠ)
원래 개발 책을 읽을 때, 다른 책들처럼 눈으로만 읽었는데, 뭔가 개발 책은 단순히 읽기보다 공부한다는 개념으로 읽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최근에는 중요하다 싶은 부분은 형광펜으로 밑줄 쫙쫙 그으며 읽고 있다. 나중에 다시 꺼내서 읽을 때도 밑줄 그었던 부분만 빠르게 찾아 읽을 수 있기에 장점이 많은 방법인 것 같다.
책: 운영체제와 정보기술의 원리 - 반효경,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IT, 기술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 내 북스터디로 보기 좋은 '함께 자라기'를 읽고 (0) 2020.03.31 실리콘밸리의 실상 '카오스 멍키'를 읽고 (2) 2020.03.22 스프링 부트 입문자 도서 ! - '처음 배우는 스프링부트2'를 읽고 (0) 2019.07.21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읽었던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조영호 (0) 2019.03.31 주니어 개발자가 읽은 '리팩토링' 후기 - 마틴 파울러 (0) 2019.03.31